본문 바로가기

김재벌의 수다떨기

테크넷과 함께 하는 엔터프라이즈 유닉스 관리자를 위한 솔라리스 시스템 어드민2 탈고


정말 간만에 포스팅 입니다.
지난 3개월정도 포스팅과 대외 활동을 중지한채 집필 작업에 충실 했습니다.
기존의 책의 후속 내용이 필요하다는 많은 분들의 요청과 더불어 저 개인적으로도 하나의 코스로 완성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지금 오라클과 합병 이후에 시장의 위축 및 불안정성 등을 이유로 솔라리스가 많이 위축되어진 상태라서 집필을 시작하긴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은 생업이 중심이어야 했고 , 둘째는 한달에 20-30권 팔리는 책을 위해 올인하기도 어려웠을 뿐더러, 해당 출판사들도 난색을 표할 수 밖에는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빨리 집필했으면 좋았을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제 입장과 사정으로 인해 늦게 집필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솔라리스 분야에서 많은 분들과 인맥을 쌓았고 , 도움을 받았으며, 함께 성장했기에 현재 솔라리스 커뮤니티나 사용자들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소명의식의 발로도 있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이제 탈고 하여 디자이너 손으로 넘어간 지금...4월 초, 4월 중순 정도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팍은 물론 x86/x64 시스템에서의 구성과 실습을 중점으로 다뤄 vmware 등에서 공부용으로 적합하리라 생각합니다.

책이 탈고된 만큼 조금씩 보안/솔라리스 등의 관련 포스팅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책의 목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