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

Oracle Virtual SysAdmin Day : oracle solaris , oracle linux , oracle vm

몇주전에 오라클 테크놀러지 네트워크 ( OTN )의 SysAdmin 관련으로 버추얼 데이가 있다는 소식에 등록을 했습니다.


어제(2013년 3월 14일) 진행이 되었고 ,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oracle.6connex.com/portal/sysadmin/login?langR=en_US&mcc=031413Live&logout=true




가상 캠퍼스를 통해 버추얼 스터디 및 Hands-on-lab 을 제공하는 이번 세미나는 지난번 오라클의 전략을 설명하는 웹 캐스트 보다는 훨씬 유익하게 편성되어 있었습니다.


솔라리스는 11.1 을 기반으로 핵심 기능을 간략한 데모와 슬라이드로 설명해 주었고 , 오라클 언브레이커블 리눅스는 RHEL 6.4 릴리즈에 발맞춰서 6.4 가 공개되었는데 , brtfs 나 다운타임 없는 커널 패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kspice 등의 기능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오라클 vm은 현재 vm 3.2 가 릴리즈 되어 있는데, 클라우드 및 가상화 전략 , vm for sparc 과 같은 기술에 대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 정리는 별도의 포스팅에서 세부적으로 다루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