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virtualization

VirtualBox(버추얼박스) 네트워크 이해 및 완벽 구성 가이드 (버전 1.1)

안녕하세요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 입니다.


작년 말( 며칠이나 지났다고...^^;) 에 공개해서 배포한 버추얼박스 네트워크 이해 및 완벽 구성 가이드의 오탈자 및 구분 오류를 수정한 버전을 재배포해 드립니다.


또한, 아크로뱃에서만 열리던 보안 구성을 제거 하여 어느 뷰어에서나 볼수 있도록 변경해 두었습니다.


사실 해당 보안 설정을 한 이유는 제가 만든 문서에서 작성자 정보를 임의 삭제 하거나 , 해당 문건의 내용을 임의로 삭제, 전제, 복사 등의 방법을 통해 자신의 자료 인양 배포하는 일을 방지 하고자 설정해 두었던 부분입니다.


과거에도 이와 유사한 일들을 겪었고 , 이와 유사한 일들이 주변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을 뿐 아니라 , 작성된 글에 대해서 응원을 하지 못할 망정 갑(?)이나 직장 상사 처럼 구는 어이 없는 (저는 또라이(?)라고 부릅니다만...^^) 사람들이 있어서 정보의 생산자로써의 역할에 대해서 회의를 느낀 적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많은 응원해 주시는 다수를 위해 문서를 만들고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솔라리스 관련 문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 보안 관련 글이나 자료들도 꾸준히 연구하고 배포할 예정입니다.


자료의 배포 및 사용은 어떠한 제한 없이 사용될 수 있으니, 누구나 널리 다운 받아서 활용하셔도 됩니다.

당연하게 까페 나 블로그에 공유하셔도 됩니다. 임의 삭제 및 변경은 여전히 금지 되어 있습니다..^^;

 

많은 활용 바라며 ,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지적해 주시고 , 까페와 메일 , 페이스북 등을 통해 알려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버추얼박스 네트워크 이해 및 완벽 가이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