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 2017 in Seoul 후기 #1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 in Seoul 2017 행사 후기를 정리할까 합니다... ㅜㅜ 


너무 늦었어요..ㅠㅠ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는 오라클의 오픈월드 행사 다음으로 큰 행사로 전세계 클라우드 로드쇼 입니다.


1회 때에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일본 도쿄에서 진행했었는데요. 


그렇고 보니 , 클라우드 월드를 3년 연속 참여 했네요... : - )


2016년 클라우드 월드 때에 정말 인산인해 여서 깜놇 이었는데 , 이번에는 장소도 큰 코엑스 그래드 볼룸이라 장소가 여유로울 것으로 생각 했습니다만....사람들 겁나 많았어욧~~


세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있으니 긴장하시고~~~~




일단 사전 등록을 하고 모바일 티켓을 받고...선착순 경품을 위해 새벽 7시에 택시 타고 도착했으나...이미 경품에 눈먼(?) 분들이 무대기로~~~ 다행히 200명안에 제공되는 가방은 득템에서 같은 회사 동료에게 선물로 제공했습니다.




아직은 7시...현재 등록대 입니다. 원래 등록은 7시 30분 부터 였으나 이미 이때 왔으면 게임은 오버~~



한 1-20분만에 부스 쪽은 이미 사람들이 차기 시작했어요




앞쪽에 오라클 로고에서 사람들 기념 촬영도 했구요.


그랜드 볼룸 앞 전경입니다. 행사는 정말 오라클이 잘하는 것 같네요.


작년에 비해서 크기도 커지고 트랙도 세분화되어서 오디토리움에서도 행사가 같이 진행되었는데요.


2층, 3층에 각각의 부스가 있었어요. MySQL 부스도 들렸어요~~


오디토리움에 갔더니 오라클밴드(?)의 힘찬 공연이...

오라클 행사는 기술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축제나 파티 같은 느낌이라 가면 좋네요. :-)




아직 본격 행사는 시작도 전이고 오프닝 이벤트 공연 중인데 , 이미 좌석은 만석...

맨 앞자리는 압박감? 인지, VIP 예약이었는지 모르겠으나 첫줄만 쭉~~ 공석이었는데 행사 진행하면서 채워졌네요.





본격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마케팅 전무님이 께서 행사 개요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고 2017년 첫 클라우드 행사는 코리아~~서울에서 진행한다는 점을 이야기 하시고 계시네요.


저 개인적으로 오전 기조 연설중에 GE의 김성진 상무님과 두산중공업 배철성 팀장님 , 그리고 , 와이즈파트너스 대표이신 토크아이티 고우성 PD 님 세션이 완전 좋았습니다.

특히, 김성진 상무님의 말씀은 공감이 엄청 되더라구요.



기조연설의 내용과 전반적인 이야기는 클라우드와 4차혁명, 그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네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준비를 잘 해나가야 할 듯 합니다. 인공지능에 머신러닝에..

세상이 급변하고 있으니까요.









할 이야기가 많은데, 너무 길어서 보기 힘들면 안되니 , 일단 1부를 여기서 마치고...ㅎㅎ 추후 더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