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virtualization

버추얼박스 7.0.x 버전 설치 및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테크넷 김재벌(김석) 입니다.

 

하도 정신없는 연말, 연시를 보내고 , 각종 부고 때문에 정신 없다 이제 하나씩 하나씩 최근 지나간 소식들을 정리하고 확인하고 있는데....3-4개월 못본 사이에 엄청난 변화가 있었네요;

 

오늘은 버추얼박스 7.x 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드릴까 합니다.

 

사실 제가 가자 기다리고 있는 제품중 하나는 바로 버추얼박스인데요.. 클라우드는 둘째 치고 각종 강의 및 테스트 환경에서 vmware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긴 하죠.

 

이 제품의 7.x 버전을 제가 기다린 이유는 바로 Apple의 M1/M2 같은 ARM 계열 지원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맥M1프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게 윈도우를 사용할 수 없고, 특정 프로그램의 경우도 제한되다 보니 로제타를 이용하는 것도 제한적이었는데요.

 

패러랠즈의 정책은 ....음.....어쩌다 쓰기에 돈을 들여 구독하기는 왜인지....좀...^^

 

암튼...유료 버전의 패러랠즈 말고 UTM 이르는 제품을 통해 윈도우 ARM 버전을 설치하여 구동하여야 했습니다.

 

그래서, virtualbox에서 M1/M2 같은 ARM 버전을 지원하는 버추얼박스가 간절히 필요했는데, 슬슬 베타 부터 지원하기 시작하는군요....^^

 

안정화 되면 간단하게 윈도우 ARM 버전 설치해서 뱅킹관련 업무나 한글 작성 같은 간단한 업무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일단 버추얼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흑....ㅠㅠ 드디어 개발자 프리뷰 버전의 M1/M2 를 지원하기 시작했네요~

제 맥에 한번 설치 시도해 보고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설치 패키지를 다운 받아 보았습니다.

M1/M2 용은 BETA 버전이며 macOSArm64로 표기되고 있네요.

 

일단 버전과 설치 환경을 환경하기 위해서 윈도우에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설치 이후 버전을 확인하는 화면 입니다.

 

클라우드 연동 기능 강화가 눈에 띄고  나머진 기존의 버전들에서 약간씩 개선되거나, 버그 수정 수준 인것 같습니다.

M1 지원은 곧 테스트하여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