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오라클 유니버시티(Oracle Univerity) 프로그램 활용하기

테크넷 김재벌입니다.

 

수년전에 오라클 공인교육 센터 ...일명 OU ( Oracle University ) 가 국내에서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국내 엔터프라이즈 교육센터 중 탑 티어급 교육센터 였는데, 아쉬운 일이죠.

삼성동에서 홍대로 확장이전할 때 저도 방문했었고, 처음 개소한 과정을 강의한 당사자 이기도 해서...

그러하다 서울스퀘어로 옮겼을 때 그곳에서도 개소한 과정 중 하나를 강의했었죠.(솔라리스 11)

암튼... 이곳 세일즈 전담 하시던 임직원 분들도 저와 친분이 좀 있더래서 자주 뵙고 그랬는데...

여러 사정이 있어서 갑자기 문을 닫게 되고 사실상 영업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어떤 분들은 오라클 교육이 줄어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하시는데, 반드시 그렇다고 할 수 없는게 다른 부분에서도 매출은 잘하고 있었고, 교육이나 HR 컨설팅을 잘하고 있어서 문닫을 이슈는 아니었습니다.

암튼...각설하고~

 

오라클 관련 교육을 받는게 사실 쉽지 않고 관련 자료를 찾아서 공부하는 것도 쉽지 않는 일이 되어 버렸죠.

하지만, 글로벌 하게 OU는 잘 유지되고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언젠가 다시 오픈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국내에서 OU 프로그램은 oracle.com 을 통해 접근하면 매우 고가의 공인 교육을 구매해서 청강하실 수 있는데,  물론 일부의 고가 과정도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매우 훌륭한 교육프로그램을 서브스크립션을 통해서 청강할 수 있습니다.

 

https://mylearn.oracle.com/ 바로 여기를 접근하셔서 오라클의 양질의 교육 훈련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가입하고 멤버쉽을 생성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입 한 뒤에 확인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대시 보드에서 내가 듣고자 한 과정, 듣고 있는 과정, 현재 수료 상태,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확인이 가능한 포털이 나옵니다.

Add contents Platforms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 되는데요.

여기서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OCI 항복을 선택하고 세부 사항을 추가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하단의 목표 부분도 같이 체크를 했구요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방대한 서브스크립션이 나타납니다.

붉은색 화살표는 제가 표기 했는데, 위아래로 스크롤하시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들이 좋은건 각각의 과정만 있는것이 아니라 로드맵을 같이 제공하여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짧은 강의이외에도 20시간  넘는 과정들이 제법 많이 있어요

핫한 DevOPS 과정도 있죠?

 

오라클 보안에 대한 장표 중 하나 입니다. 보안 전반에 대한 소개와 개념 등에 대해서 나래이션을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이고, 일부 발표자가 인도발음을 사용해서 좀 듣기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 스크립트도 함께 제공되는 같이 보시면 충분히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내가 언제든지 의지만 있으면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존재 합니다.

OU도 마찬가지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