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해킹 보안

Wow~ dsniff 개발자 dug song을 만나다..

6월 1일...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보안을 교육하는 중에 dsniff 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였습니다.

근래에는 BackTrack 같은 라이브 OS에서 이미 기본으로 포팅되어 있어서 굳이 dsniff 의 소스를 구하기 위해서 사이트를 찾거나 뒤지는 일은 없었습니다만...

수강생 분들에게 소개 차 www.monkey.org 에 있는 dunsong 사이트에 방문하였습니다.

사이트가 좀...어수선하더군요...만화 배경에...^^

헌데..아래와 같이 하단에 채팅 창이 보이길래 선택을 했더니 구글 API 로 적용된 chat 창이 열리더군요.



재미 삼아..hello 라고 쳤는데...설마 그....dugsong이 지켜보리라곤...^^

제가 영어가 짧아서 주로 짧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만...

제가 dsniff 가 매우 강력하다 했더니...벌써 10년이 다되어 가는 구닥다리라서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제가 매우 유용하다 했더니, 고맙다 이야기 하고 , 한국의 여러 보안 관련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게 되어 반갑다고 하네요.

dsniff 의 차기 버전 개발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만, 비공개된 파이썬 기반의 dsniff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메일 연락도 하기로 했습니다.....매우...멋진 추억이 되네요..

그 유명한 dsniff 개발자와 이야기를 나눈...^^

언젠가 기회가 되면 오프라인에서도 한번 만나 봤으면...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매우 추억이 되는 하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