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사랑

데스크탑 중복제거 소프트웨어 Auslogics Duplicate File Finder

정말 간만의 포스팅이네요.
기존에 일부자료는 너무 공격성이 강해서 외부에 오픈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가려 두었는데 , 간만에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하나 알게 되어서 포스팅 합니다.
최근에 스토리지 시장에서는 씬 프로비저닝 같은 기술과 더불어 중복제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체가 EMC 같은 업체죠.
개인적으로 각종 자료들을 수집해 놓고 쌓아두는 저로써는 하드가 10테라에 이르는데 , 귀차니즘으로 인해 중복 자료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특히, 휴대용 하드를 통으로 카피 했다가 정리 안하고 옮겨 두는 등의 일들을 일삼다 보니, 나중에는 관리 자체가 어려워 지더군요.
인터넷 서핑중에 Auslogics 이라는 회사의  Duplicate File Finder 데스크탑 중복제거 소프트웨어를 접하게 되었는데, 데스크탑 레벨에서 볼 때는 매우 훌륭합니다.
파일 이름은 물론 , 사이즈 , 타임스탬프 등을 비교하여 중복을 확인해 주고, 바로 삭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저로 시간이 없어서 다는 못했지만, 큼직한 파일 몇개 정리 해서 100G 정도의 공간을 더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체를 풀로드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소요된 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그럼에도 매우 훌륭한 중복제거 솔루션이라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