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재벌의 수다떨기

오라클 오픈월드 2014 및 에이스 디렉터 브리핑 출발준비

테크넷 김재벌 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현재 2014년 9월 23일 오후 3시 20분 정도네요..


앞으로 2시간뒤에 샌프란시스코로 갈 예정입니다.


이틀 뒤에 열리는 오라클 에이스 디렉터 브리핑에 참가 하기위해서 조금 일찍 출발합니다.


작년에 이어 오라클 오픈월드 2014에 참가하는데 , 기대가 크네요.


특히, 에이스 디렉터 브리핑과 오픈월드를 통해서 기술과 인맥을 형성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참가한뒤에 이에 대한 기술도 함께 국내에 전파할 예정입니다.





저는 주로 솔라리스와 리눅스 , 클라우드를 주제한 내용을 스케쥴링 했는데 , 데이터베이스 쪽에 계신분들은 정말 들으실 주제가 엄청 날 듯 하네요.


작년에 멋도 모른 상태에서 갔을 때 오라클 오픈월드의 규모에 정말 엄청 놀랐죠..


작년과 비슷한 수준일듯 한데 , 올해도 발표자(speaker)만 2700명이고 , 샌프란시스코 전역이 오라클 로고로 가득차는 것 보면 세계최대의 IT 행사라는 말이 실감이 가네요.


다른 컨퍼런스는 소꿉장난인거죠...@@


오라클 행사 때문에 도로 전체를 막아 버리고 식당으로 만들고 , 심지어는 거지나 길거리 리어카에서도 오라클 로그가 붙어 있는 스티커를 붙이고 있으니 말이죠..


작년에는 에이스디렉터 겸 블로거로써 프레스센터 권한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아쉽게도 프레스센터 권한은 없어졌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내용 정리 잘해서 공유 열심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