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해킹 보안

칼리 2.0 출시 -한글설정 및 업그레이드 구성 문제 해결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저도 요즘 늙나 봅니다..ㅠㅠ 일이 많긴 하지만.....체력이 예전 같진 않네요..


포스팅 하고 싶은 것 , 공부하고 싶은것이 너무 많은데...하루 하루 시간에 쫓겨 살고 있습니다.


일주일전인 8월 12일 부터 칼리 2.0 이 공식 릴리즈 되었습니다.


사진 한두장은 스크린 샷  넣어 주는 센스가 필요하지만,  핵심 정보만 포스팅 하기 위해서 다 줄이고...


칼리 2.0 이 너무 급하게 출시되었는지 , 여러 문제를 가지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 라이브 CD 모드로 부팅 후 install 을 수행했는데 , 화면 해상도 문제로 진행하는 도중에 부팅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부팅해서 설치 모드 선택 후 부팅은 잘 되고 설치도 잘 되었으나 한글이 문제네요..ㅋ

한글은 깨짐이 발생하므로 아래와 같이 폰트를 추가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 apt-get install fonts-nanum*


설치 후 세팅에서 지역과 언어 설정 부분을 찾아 한국어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칼리 1.x 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clean install 없이 업그레이드 하다가 멘붕(?) 상태에 빠지기도 하신 듯 합니다.

인터넷을 찾다 보니 아래와 같이 해결 방안이 있네요. 클린 설치가 아닌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cat << EOF > /etc/apt/sources.list

deb http://http.kali.org/kali sana main non-free contrib deb http://security.kali.org/kali-security/ sana/updates main contrib non-free EOF #apt-get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