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오라클 OCI 학습을 위한 링크트인 러닝

안녕하세요. 테크넷 김재벌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있네요.

 

코로나 이 후 회사의 매출 구조 변화와 개인 업무 등 여러 현안 때문에 내 생각을 정리하여 글로 올릴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여유가 없었던 것 같네요.

 

망할 코로나 이 후에 여러 환경들이 많이 바뀐 상태라서 고민스러움이 많긴 합니다.

 

다만, 최근에 여러 소통 채널에 대한 고민과 예전 기술 학습에 대한 즐거움이 어느 순간, 회사의 제안, 경영에 맞춰 지다 보니, 기술적 트렌드를 따라잡기 힘들어서 헐떡이고 있었는데,  이제는 본질에 집중해 보고자 합니다.

 

신기술을 누구 보다 빠르게 학습하고, 전파 하는 에반젤리스트로써, 관련 콘텐츠를 직접 생산해야하는 입장임에도 일단은 같이 하는 동료들의 생업이 우선이었지만, 이제는 점차 안정화 됨에 따라, 다시 달려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간만에 블로그 포스팅 부터 하나씩 시작하려고 합니다... ^^

 

일단, 클라우드의 기술적 요소 , 보안에 대한 기술적인 이슈들 부터 차곡차곡 하나씩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 소식으로 , 오라클의 OCI 기반 기술 학습을 좀 쉽게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가장 따끈따끈하게 , 오라클 클라우드의 교육을 링크드인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 러닝이라는 별도의 서비스가 있는 줄 처음 알았습니다.. ^^ 링크드인을 잘 접속하지 않았더래서..ㅎㅎ

 

정작 미국에 링크드인 본사는 놀러가봤는데 사이트는 정말 잊을만 할 때 접속 한번 하는 수준이라 어떤 서비스가 어떻게 있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네요.

 

각설하고, 링크드인 오라클 러닝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blogs.oracle.com/oracleuniversity/post/oracle-university-partnering-with-linkedin?source=:so:ch:or:awr::::&SC=:so:ch:or:awr::::&pcode=

 

Partnering with LinkedIn Learning to extend access to critical cloud skills trainiedin learning to extend access to critical clo

Oracle University is partnering with LinkedIn learning to extend access to critical cloud skills training.

blogs.oracle.com

아래 사이트를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OCI 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무료 한달 체험도 제공하는데, 한번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슬슬 학습 재개하고, 관련한 글과 뉴스 열심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보안 관련 포스팅도 슬슬 진행해야 겠죠..^^

 

추석 연휴 시작 첫날에 keep alive 해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