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VIrtulaBox 6.1.4 설치 및 후기

안녕하세요 김재벌 입니다.

 

확실히 과거랑 달리 체력이 받쳐 주질 않는 것도 그렇지만, 최근에는 기술보다는 회사 사업 발굴 쪽에 포커스 되다 보니, 아무래도 계속 기술에 대한 변화 속도를 많이 따라 가지 못하고 있네요.

 

확인은 해도 직접 설치해 보고 시도해 보고, 피드백 하는 일들이 가장 재밌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었는데,  집중하는 영역이 달라지다 보니...아무래도...더딜 수 밖에 없네요.

 

버추얼박스의 6.1 릴리즈 소식은 2019년 12월 10일 공개되자 마자 확인은 했지만, 실제로 피드백 하기엔 사업 결과 보고서 작성 등으로 치여 살았고, 12월 중순 이후로는 최악의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필리핀에 있다 보니, 늦어졌네요.

 

암튼..각설하고....6.1이 릴리즈 되고 벌써 버전이 몇번 올라가서 2020년 2월 19일에 6.1.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6.1 버전의 릴리즈를 기대했던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무었보다 기존에 AMD CPU에서만 지원되던 Nested VM 이 Intel 에서도 지원된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첩가상화 기술을 매우 매력적으로 봅니다. 아무래도 교육장에서 실습할 때 성능은 떨어져도 구현할 수 있는게 많다 보니, 아무래도 매력적입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테스트 하는 경우도 베어메탈을 사용하면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 스러울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번 6.1 버전대에서는 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 연동하는 부분이 추가 되었습니다. 

 

서울과 춘천 두곳에 리전을 오픈하고 한국시장을 타겟으로 노리는 오라클 클라우드 사용자 및 관련 고객은 매력적일 수 밖에 없죠.

 

버추얼박스 6.1 다운로드
New Cloud VM 메뉴 추가
구름 모양을 선택하면 연동된 OCI 계정을 통해 관리 가능

 

클라우드 프로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