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MS 와 오라클 파트너쉽 ( MS 애저에서 오라클 DB 실행 협력 )

안녕하세요.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요즘 이곳저곳 싸돌아다니면서 일하다 보니, 집에 가면 레드썬(?) 되기 바빠서 그동안 다양한 일들이 있었는데도 글 한번 제대로 포스팅 한적이 없네요.

암튼.. 지난주에 빅이벤트(?)가 하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분야의 리딩을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오라클이 추가 협력을 발표 했는데요.

관련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관련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MS의 애저 데이터센터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서비스 하고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애저는 OCI 기반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성능, 확장성, 워크로드 가용성 이점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보안, 유연성, 애저 오픈AI와 같은 서비스를 포함하여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오라클과 MS의 대대적인 연합을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역시 클라우드의 절대강자 AWS에 대한 견제를 통해 서로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번에 특히나 오라클의 강력한 엑사데이터 머신을 애저 데이터센터에 배치하여 서비스 한다고 하네요..ㅎㄷㄷ

게다가 오라클의 엑사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오라클 자율운영데이터베이스, 오라클 RAC에 대한 지원도 함께 한다고 합니다.

 

▲다양해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클라우드 이전 방식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고성능, 확장성, 가용성, 기능 및 가격 경쟁력

▲애저 내에 위치한 단일 운영 환경(데이터센터)이 제공하는 단순성, 보안, 짧은 대기 시간

▲애저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포함해, 애저 및 OCI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역량

▲두 기업의 검증 및 지원하는 보장된 아키텍처 등의 이점

 

세상 오래 살고 볼일 이네요...^^  추후 지켜봐야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z6oePAWz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