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cloud

오라클 대학 ( Oracle University ) 커뮤니티 발표

안녕하세요. 

 

테크넷 김재벌입니다.

 

10월 말에 공개된 자료이고, 바로 소개글을 올린다고 하다가 컨디션 난조로 계속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제서야 올리네요.

 

오라클 유니버시티는 오라클의 공인 교육센터를 지칭하는 용어로 국내에서도 강남 삼성동 , 홍익대학교 홍문관, 서울스퀘어 건물등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많이 진행했었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보니, 규모도 컸었구요.

 

하지만, 여러 시장 상황 , 코로나 여파 등으로 지금 국내 오라클 교육센터는 예전의 명성에 비할바가 아닌 상태라 사실 좀 아쉽긴 하죠.

 

오라클의 정책은 오라클 관련 프로덕트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기를 글로벌 정책을 통해서 고수하고 있는데,국내 시장은 그렇지 않다 보니, 아무래도 매출 압박을 많이 받기도 했죠.

 

암튼, 각설하고, 오라클 유니버시티 공식 사이트는 기존에도 있었는데,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다양한 교육과 자격인증을 온라인에서 지원합니다.

 

예전에는 엄청 비싼 유료 강좌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클라우드나 개발 강좌도 많이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글로벌 기업들이 콘텐츠 하나는 정말 공수 많이 들여 잘 만들잖아요.

 

오라클 OCI 관련하여 다양한 교육과 자격인증을 학습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관련 학습에 도움이 되시길 빕니다.

 

https://mylearn.oracle.com/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