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중소기업해킹방지를 위한 통합보안전문가 양성 과정

노동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중소기업해킹방지를 위한 통합 보안전문가 양성 과정이 한국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공인 교육센터의 주관으로 진행 됩니다.

대기업과 달리 , 중소기업은 예산 및 인력운용에 제약이 있기 마련입니다.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제대로 된 보안전문인력을 보유하거나 , 해당 솔루션을 유지 관리가 어렵다는 점에서 대기업에 비해 보안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전문적으로 보안인력이 분업화 되어 있기 보다는 1-2명의 전산관리자 등이 전반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다 보니 보안성에 큰 구멍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조직의 규모 때문에 네트워크 나 웹 해킹 등의 다양한 위협을 고려 하기 보다는 단순한 하나의 이슈에 대응하는 것 조차도 버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개발자는 개발쪽의 이슈에 포커스가 맞추어지다 보니 인프라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제약이 많았고 , 관리자는 서버나, 네트워크 파트에만 집중해서 관리가 이루어지다 보니 , 웹이나 DB보안에 부족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중소기업해킹 방지를 위한 통합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은 이러한 중소기업의 입장을 고려하여 기본적은 운영을 토대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네트워크 DDoS 해킹 공격이나 , 웹 해킹 공격 등의 패턴을 학습하고 , 방화벽은 물론, VPN , 웹 방화벽 , DB 방화벽까지 보안솔루션을 학습하여 전반적인 인프라 스트럭쳐를 구성, 관리 할 수 있는 핵심 과정으로 운영 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를 토대로 인프라 전반을 폭넓게 이해함으로써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본 교육은 정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 향상 지원 과정으로 아래와 같은 특전이 주어 집니다.

1.점심식사 제공
2.수료증과 수료선물 제공
3.대체 인건비 지급 ( 4일 과정 : 112000원 )
4.연간 1인 4과정 수강가능
5.썬의 핵심직무 교육 10일 이상 수강시 아이팟터치 2세대 제공)

아래는 썬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일정이 올해는 이제 2회만 남았네요.
중소기업에 종사하시는 개발자 , 관리자 분들께서는 서둘러서 교육신청하시고 , 주위에 추천도 해주세요.
올해가 지나간 뒤에 내년에도 유사한 과정이 진행되거나, 진행될 수 있을런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이죠..^^

교육신청은 www.suntraining.co.kr (썬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