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넷세미나

Oracle Groundbreakers ASIA Tour in Seoul 2019 후기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2019년 10월 22일에 오라클 사용자 그룹의 전세계 투어 프로그램인 Oracle Groundbreakers ASIA 투어 중에 Seoul 투어가 진행 되었습니다.

 

장소는 스타트업들을 위한 공간으로 유명하고 다양한 미트업 행사로 유명한 마루180에서 진행 했습니다.

 

장소가 최대 80석 정도이고, 예약하시고 노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는지라 120명을 모객 하는 것으로 준비하여 추진 했습니다.

 

실 참여객은 65명 이상이며, 평일, 아침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 하셨습니다.

 

아침에 진행되는 처음 세션을 제가 진행하고자 했는데 , 이날 저희 회사의 정부과제 평가일이어서 불가피하게 모든 세션을 마지막으로 미루고 오전에 참석했다가 정부과제 실사평가 참여 했다가 다시 컴백했습니다.

 

저는 두개 세션을 맡았고 , 클라우드 분야에서도 핫한 컨테이너 보안 파트, 오라클 리눅스 8의 뉴피쳐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등록페이지와 스피커 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https://eventil.com/events/oracle-groundbreakers-apac-tour-2019/

 

주제를 보면 알겠지만, 과거와 달리 데이터베이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개발 등 전반에 걸친 행사로 발돋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좋은 행사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